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라면...


삼다수, 물로 보지마!
새로워진 농심 제주삼다수 광고카피가 아닙니다. 관련 발표를 진행하는 사원, 아니 대학생은 바로 농심기획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4기입니다. 지난 7월 7일 오후6시, 농심관 2층 대회의실에서는 농심기획 대학생 아이디어그룹 4기의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4월부터 6월까지 지난 3개월간 소비자의 인사이트(타겟 및 미디어 인사이트) 분석을 시작으로 브랜드의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는 전략을 제시하는 시간이었죠.

<농심기획 대학생 아이디어그룹>이 올해로 4기째를 맞았습니다. 매 기수마다 다양한 전공의 이채로운 경험을 가진 15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는데요. 올해의 선발 경쟁률은 '16:1'이었습니다. 특히 올해 선발된 멤버들은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무한 관심과 열정으로 공모전과 서포터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입니다.

아이디어그룹은 단순히 모여서 과제만 진행하고 프로젝트 기간이 끝나면 없어지는 그저 그런 그룹이 아닙니다. 모든 프로젝트는 계획에 따라 진행이 되며, 마케팅과 광고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과 모델을 시도해 보고 브랜드에 적용시켜 보는 등 장기적으로 제대로 된 연구를 하는 모임이랍니다. 연구와 함께 실제 현업에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 관여하며 전략 수립에 참여합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 우수 대학생에게는 농심기획 인턴의 기회가 제공되며 실제 정규직원으로 채용되기도 하는데요. 현재 농심기획에는 아이디어그룹 출신이 세 명이나 있습니다. ^^

아이디어그룹 4기는 4월 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4개월째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1차 프로젝트를 끝내고 잠시 쉬어가는 시기에요. 쉰다고 노는 것은 아니랍니다. ^^ 미래 식품에 대해 연구해 보는 개인과제를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2차 프로젝트는 농심을 비롯해 실제 농심기획이 관리하고 있는 광고주들의 당면과제에 대한 해결방안과 마케팅 전략수립입니다. 올해 9월까지 진행이 되는 아이디어그룹 4기는 앞으로 한 번의 워크샵과 4차례의 정기모임을 남겨놓고 있네요.

<농심기획 대학생 아이디어그룹>은 1년에 한 번을 뽑아요. 올해는 3월 1일 공고를 했는데요. 2011년 활약할 대학생분들은 농심기획 홈페이지광고정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광고관련 학과에는 모집공고 공문을 통해 알려드려요. 열정을 가진 사람을 걸림돌을 디딤돌로 바꾼다고 합니다. 광고와 마케팅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농심기획 대학생 아이디어그룹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취업과 꿈을 이루는 디딤돌이 될 겁니다. 화이팅!!!


Posted by 바른생활
농심의 '찾아가는 서비스' 송은형입니다. 농심기획에서 인사, 교육, 홍보와 함께 홈페이지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생생한 뉴스와 재미있는 CF이야기들을 아낌없이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