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심 New Story/Inside N

제5회 면과 함께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 어떻게 신청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주르륵 흐르는 무더운 여름이네요.

덥다고 에어컨 앞에만 계신 건 아니겠지요?

얼마 전 농심 연구소에서 개최하는 건강한 식단공모전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머! 공모전에 참여하기로 하셨다고요? 잘하셨어요~

그런데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는 게 어려워 보인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저와 함께 신청과정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공모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일단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올해의 주제는 글로벌 면요리니, 저는 올여름 배낭여행 다녀온 태국의 대표적인 면요리 '팟타이'와 인도의 전통음료인 '라씨'를 농심 제품을 활용해서, 제 조카를 위한 한끼식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어때요? 매콤한 면과 달콤한 음료의 환상적인 조화. 맛은 물론이고 성장기인 제 조카를 위한 영양도 골고루 들어있는 멋진 한끼식단이 완성될 것 같죠?


아이템을 선정했으니, 이제 참가신청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참가신청서는 농심 홈페이지(http://www.nongshim.com) 하단에서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작성 요령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참가신청서 맨 처음에 인적사항을 적도로 되어있네요. 식품/영양/조리 관련 학과가 1명 이상 포함되어야 하는데, 제가 식품영양학과 출신이니 문제없겠죠? 하지만 조리에는 재능이 없으므로, 저의 아이디어를 멋진 음식으로 만들어 줄 조리 잘하는 친구를 한 명 섭외해야 할 것 같네요.


이번엔 작품개요를 작성해 볼까요? 누가 언제 먹느냐는 컨셉은 제가 만든 식단의 특징을 심사위원들께 잘 소개해 주는 강력한 무기지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아주세요!



자, 이제 레시피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일단 식품성분표 제8개정판(농식품종합정보시스템, Http://koreanfood.rda.go.kr)을 다운로드 하여 준비해주세요. 준비되셨다면, 이제 각 재료의 식품 코드, 식품명, 중량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가격정보는 롯데마트 인터넷쇼핑몰(Http://www.lottemart.com)을 기준으로 써넣어주세요. 잘 모르시면, 작성요령을 참고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영양소 함량을 작성해봅시다. ^^

음식별 영양소 함량 계산을 위해, 다시 식품성분표 파일을 열어서 식품별 영양소를 적고 모두 합쳐서 음식 영양성분을 계산해주세요. (엑셀에서 작업하면 각 재료의 영양성분을 합하여 음식 영양성분을 계산하기에 훨씬 수월하겠죠?) 이때 식품성분표의 영양성분은 100g당 기준이라는 걸 꼭 명심하고, 재료별 레시피 중량에 맞게 다시 계산하여 음식의 영양성분을 계산해야 한답니다~


저는 제 조카를 위한 한끼식사이므로, 남자 6~8세의 영양기준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사항에 나와 있는 영양기준은 1일에 해당하는 영양기준이므로 해당 연령계층의 1일 영양기준을 3으로 나누어 한끼 영양기준으로 환산해야 합니다. 한끼 영양기준으로 환산한 값을 넣고, 계산한 각 음식의 영양성분을 기재하니 자동으로 영양소 함량과 한끼 권장량 대비 섭취량이 계산되어 나오네요.


마지막으로 조리법을 상세하게 작성하고, 최종작품사진을 찍으면 참가신청서 작성 끝!!

물론 조리과정 사진을 함께 첨부해도 좋죠~ 얼마나 열심히 준비했는지 열의가 물씬물씬 전달될 수 있겠죠?




그럼 이제 작성 완료된 참가신청서를 온라인 서류접수를 할 차례입니다.

접수는 9월 7일 18시까지니까 기한을 잘 확인하셔야 해요.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했던 것처럼, 농심 홈페이지 하단의 공모전 배너를 클릭하여 온라인 접수하기를 클릭합니다. (그전에 농심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은 필수인 거 아시죠?) 온라인 접수를 클릭하고 창이 바뀌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등록을 클릭하고, 공모 부분 선택, 이름, 아이디, 제목, 소속(대학/학과)을 작성한 뒤 작성 완료된 참가신청서를 접수합니다. 내용 및 첨부파일을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문제가 없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

자, 이제 참가신청서 접수도 끝났네요. 흐뭇~ 뿌듯~


이제 서류심사 발표만 기다리면 되네요. 서류심사 발표는 9월 14일 입니다!

서류에 통과하면 조리경연 및 작품에 대한 컨셉과 내용을 소개하는 발표자료 PPT 파일을 준비해야 합니다. 조리경연 대회는 9월 21일이어서 서류 발표 후 1주일밖에 시간이 없으니 서둘러야 해요~


조리경연과 발표를 무사히 마치고 나면 시상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모두들 대상 받아서 상장도 받고, 상금도 받고, 사진도 찍고 싶으시죠? 좋은 결과 있길 바라요~


자, 공모전 참여방법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입니다. 아직 1달 정도의 시간이 있으니 알찬 내용으로 참가해 주실 거라 믿습니다.

모두 농심 본사 도연관 건물에서 만나요~~